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헌혈 몸무게

평안함 2019. 10. 28. 09:33

 

 

 

헌혈 몸무게

새삼스레 사람의 건강은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그냥 방치 해두면 특히 지금처럼 아침 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할때는 혈관이 굳고 더욱 힘들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길가다가도 동맥경화라고 하죠 그냥 그대로 쓰러지는 사람도 있고요

 

 

 

 

 

 

손이 마비되거나 한쪽 근육이 손상되서 제대로 잘 못움직이고 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자신의 몸을 얼마나 잘 관리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옛날에 tv나 이런것을 보면 급하게 피가 필요하다는 뉴스를 많이 봅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병에 걸리거나 수술할때 피가 부족해서 헌혈하는 사람들의 피를 급히 구할때가 잇죠 여러가지 혈액형과 다른게 모두 일치해야 헌혈이 가능한데요 길가다가 보면 헌혈차를 많이 볼수 잇습니다.

 

 

 

그때당시에는 헌혈하면 빵도 주고 그리고 영화티켓이나 이런것도 준것 같아요 하지만 당장 내 몸이 약한데 몸무게도 얼마나 나가지 않는데 헌혈하기에는 한계가 잇지 않을가 합니다. 저도 피가 없어서 쓰러질것 같은데 내 몸에서 피를 뽑아서 다른사람에게 헌혈한다는 것 자체가 힘들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체중이 나가고 몸집이 잇어야 헌혈이 가능함을 알수 있는데요 무작정 간다고 해서 다 헌혈이 되는거는 아니라고 합니다. 일단 처음 헌혈을 하러 들어가면 여러가지 맥박과 함께 체온도 같이 측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것이 학창시절에 혈액형을 측정을 하긴 했는데요 과연 내 혈액형이 무엇인지 다시한번 확인해서 한다고 하니까요 그리고 적혈구 백혈구등 이런것을 파악하고 남자는 최소 몸무게가 50kg 이상이 되어야 헌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