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08서울남산체EB 다운

by 평안함 2021. 9. 22.

 

08서울남산체EB 다운

우리가 보통 글씨체를 통해서 우리는 해당 사이트에 오래 머무르기도 하고 아니면 너무 가독성이 떨어지다 보니 눈에 잘 안들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글씨는 이상하게 우리한테 편안한 느낌을 줘서 글을 읽는데 제대로 잘 읽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이나 아니면 회사 홈페이지에 가보면 어떻게 보면 사람들에게 편안하게 다가갈수 있을까 해서 여러가지 디자인도 많이 신경을 쓰지만 그중에 하나가 글씨체도 유심히 볼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딱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해당 글씨체를 보면서 쉽게 읽을수 있고 해당 상품에 대해 우리가 금방 여러 매력이나 키포인트등을 알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꼭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보는 문서에도 글씨체의 중요성을 느낄수 있습니다. 길가다 보면 전단지를 통해서 업체들이 많이 홍보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전단지는 바로 글자가 확 눈에 들어오지만 어떤것은 웬지 글자 폰트나 아니면 사이트자 작기도 하고 그냥 전단지가 쓰레기로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세대별로 또 포인트가 틀린것 같아요 예전에 신문 활자를 많이 본 어르신들은 아무래도 궁서체 글씨에 더 효과적으로 와닿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밖에 다른 체들은 읽는데도 한계가 있는것이죠 그래서 요즘 젊은이들은 MZ세대라고 하잖아요 개성이 뛰어나다 보니 자유로운 서체를 오히려 선호하고 그중에서도 뭔가 이상하게 술술 잘 읽히는 그런 글씨체를 사용하면 되겠죠

 

 

회사 홈페이지에도 어떤 글씨체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사람들이 쉽게 잘 읽히면서 해당 제품에 대한 회사 매출이나 아니면 전달효과가 달라지는 것을 기업들도 알기 때문에 마케팅에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다양한 글씨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체는 위와같이 서울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서울을 나타내는 다양한 서체가 있는데요 언뜻 보면 다 비슷비슷해서 대부분 우리가 가독성을 기반으로 해서 잘 읽히는 것을 선호하게 되는것 같아요

 

위의 디자인 파일 서체를 활용해서 서울 한강체를 비롯한 남산체등 다양한 굵기에 따라서 내가 선택하면 좋을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LIGHT는 선 자체가 얇고 정체와 장체를 통해서 볼수 있고요 좀 너무 선이 얇아서 보기에 힘들다 하면 약간 선을 굵은 체를 사용하는 글씨를 읽으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외에 글씨 자간이나 폭등도 조정을 해서 정말 서체 자체에 웬지 서울의 의미나 상징이 묻어있는 듯한 느낌을 주네요 그리고 웬지 글씨가 산뜻한 느낌도 더불어 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비대칭적으로 자유롭고 여유로운 공간 형성을 하고 밑선 변화도 문장 가독성을 제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우리가 아무래도 현대인들은 컴퓨터를 이용해서 다양한 정보를 많이 얻는데요 웹사이트나 블로그등도 너무 글씨체 자체가 날렵하고 필기체처럼 잘 알아보기 힘들다면 방문자들도 금방 나가겠죠

 

 

그래서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수 있는 깔끔한 서체가 오히려 요즘 인기인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08서울남산체EB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