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벌레 퇴치 방법
요즘 밖에 하늘을 보면 날씨가 정말 맑은것 같아요 이런날은 집에있기가 웬지 아쉽죠 어디론가 그냥 무작정 떠나고 싶어요 자연을 벗삼아서 여러가지 상쾌한 공기도 마시고 숲 나무를 보면 저절로 마음이 열리는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도심의 꽉 막힌 세상에서 잠시 벗어나서 뭔가 힐링이 되는 기분인데요 집에가면 편안한 안식가 포근하게 느껴져야 하는데요 쌓여있는 설겆이 거리 그리고 청소도 해야 하고 먼지가 엄청 많이 쌓인 것을 알수 있습니다.
원래는 매일 청소를 해야 하는데요 너무 귀찮고 게을러서 청소를 안하다 보니 온갖 벌레가 집구석구석을 차지하는것 같아요 일단은 내 집 방안이 깨끗해야 이런 벌레도 사라질텐데요 특히 징그러운 것은 바퀴벌레죠
보통 엄지손가락이나 마디 정도 하는 바퀴벌레도 있지만 어떤것은 정말 큼지막해서 날라다니기까지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사람보다 더 오래 장수한 곤충이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집에서 흔히 볼수 있는것이 지네같은 것도 있고 아니면 곰벌레도 있습니다.
때로는 귀두라미가 우는것도 들리고요 그리고 날아다니는 파리나 모기는 기본이고요 이런것등은 집근처 웅덩이나 이런데에서 발생한다고 하니까 집안 뿐만 아니라 밖에도 항상 깨끗하게 청소하는 습관을 길러야 겠습니다.
그렇다면 근본적으로 이런 벌레가 생기는 원인을 없애야 하는데요 제일 중요한것은 일단 설겆이 거리가 있으면 항상 치워놓는게 중요합니다. 오늘할일은 내일로 미루지 말고 그때그때 해놓고 그리고 매일 집안을 청소하고 그리고 바람으로 통풍시켜놓고요
최대한 먼지를 발생하지 않도록 깨끗하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음식물 찌꺼기는 항상 나오잖아요 이런것도 청결하게 바로바로 쓰레기 봉투에 담아서 버리는게 좋겟죠 이런 좀벌레를 발생하지 않도록 청결은 기본입니다.
그리고 특히 우리가 옷장이나 이런데도 통풍이 되도록 옷장문을 열어놓고 바람이 잘 통하게 하는게 중요하고요 그리고 청소기로 먼지를 한번 밀고 그다음 물걸레질로 깨끗하게 집안에 쌓인 먼지를 제거해주는게 제일 중요한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