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스크롤바 줄이기
회사에서 일을 꾸준히 하다 보면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일이 벌어집니다. 내가 처리를 해야 하는데 왜 이렇게 되지 하고 의문을 제기할때가 있어요 특히 엑셀같은 경우는 내가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니까 다양한 일이 발생합니다.
예를들어서 여러가지 글이나 다양한 표를 작성을 하기도 하는데요 엑셀 같은 경우는 데이터를 저장하기가 굉장히 깔끔함을 알수 있습니다. 중복데이터나 아니면 누적 데이터를 쉽게 볼수 있게 만드는 것이죠
하지만 엑셀에 여러가지 숫자나 값을 입력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스크롤바가 엄청 작아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많아지니까 계속 옆칸으로 가야하는데요 처음에 한화면에 보일때는 스크롤바가 컷는데 점점 입력한 데이터가 많아지니까 어쩔수 없이 작아지죠
그래서 나중에 마우스로 커서를 스크롤바를 클릭해서 움직이려고 해도 작은 스크롤바로 인해 불편함이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일단은 엑셀의 옵션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고급이라는 칸에 들어가면 가로 스크롤 막대표시 세로 스크롤 막대 표시 칸이 있어요
다음과 같이 일단 엑셀을 실행을 해주세요 도움말 밑에 옵션을 눌러줍니다.
여러가지 새통합문서 만들기나 아니면 다음 글꼴 사용이나 여러가지 항목이 잇는데요
여기서 고급에서 통합문서의 표시 옵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시트탭 표시나 스크롤 막대 표시나 이런것을 체크하거나 아니면 지워주면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